top of page

뉴저지 주지사 부인 Tammy Murphy 단독 인터뷰


기후 문제 교육, 아시안 커뮤니티 지원, 여성 역량 강화에 관한 Tammy Murphy 여사의 신념과 노력 그리고 성과와 비전


인터뷰 Joon Chung 시의원, Harrington Park, NJ

글.편집 Eunmi Hwang, Esq.

사진 Staton R. Allen

장소 뉴저지 주지사 관저



뉴저지 주지사 부인 Tammy Murphy.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받고 사랑받는 그녀와의 특별한 인터뷰를 지난 5월 맘앤아이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뉴저지 해링컨 파크의 한인 시의원인 Joon Chung이 직접 Tammy Murphy 여사를 만나 진행된 이번 특별 대담은 Murphy 행정부의 노력으로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는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대한 그녀의 확 고한 신념과 헌신적인 지원, 그리고 밝은 비전에 대하여 자세히 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습니다. 기후 변화 인지의 중요 성과, 이를 반영한 교육 정책 변화의 필요성, 포용적인 사회 환경 조성, 여성의 역량 강화에 관한 Murphy 여사의 고민, 노력, 행동과 헌신 모두가 매우 고무적이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 다양성이 공존하고 여성 리더십이 발현되는 뉴저지, 이것이 Tammy Murphy 여사가 Murphy 행정부를 통해 보여주는 뉴저지의 비전입니다.



기후 변화 교육을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의 준비

Murphy 여사는 공립학교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강력하게 지지해 왔습니다. 그녀의 리더십 아래, 뉴저지는 미국 최초로 초.중.고교 기본 과정에 기후 변화 교육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기후 변화를 시급한 문제로 인식하고 해결 방법을 고민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울 것입니다. 이것은 뉴저지 주가 주도하는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이라 할 것입니다.

Murphy 여사는 기후 변화에 대한 교육을 공교육에 도입하여 시행하기까지 어려움이 있었음을 토로했습니다. 하지만, 교육자들의 협력과 필요한 자원 및 자금 제공을 받아 대부분의 학교에서 시행할 수 있었습니다. 9개의 핵심 과목 중 7개 과목은 2020년 6월에 승인이 되었으며 나머지 2개 과목, 영어와 수학은 2023년 여름 말까지 승인되어 2024-2025학년도에 전면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뉴저지 청소년들이 기후 변화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토론하는 것이 일상화되고, 환경적 책임감을 고양하는 데 있어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입니다.


Asian American Pacific Islander(AAPI)

지역 사회 포용을 위한 노력

보다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Murphy 여사는 AAPI 지역 사회의 역사와 공헌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Murphy 주지사는 뉴저지의 학교에서 AAPI 포괄 교과 과정이 보장되는 법안을 승인했습니다. 그리하여 뉴저지가 미국에서 2번째로 그러한 관련 법안을 최종 입법한 주가 되었습니다. Murphy 행정부는 AAPI 지역 사회의 공동체 기여와 성과들을 널리 알리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것은 의미 있는 결과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입법된 AAPI 포괄 교과 과정이 확실히 실행되게 하기 위하여 교육부 산하에 AAPI 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이 위원회는 AAPI 지역 사회의 풍부한 유산을 기념하고 학생들의 문화적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또한 국무부 산하에 AAPI 위원회를 구성하여 AAPI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사회 전반적으로 포용할 수 있는 정책과 시급한 현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업가 정신, 리더십의 확장과 주 정부 지원을 통한 여성 역량 강화

•여성 기업가 육성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Murphy 여사의 변함없는 노 력은 entrepreneurship(기업가 정신)까지 확장됩니다. Golden Seeds 뉴저지 지부 설립 성과는 여성 역량 강화 에 대한 여사의 확고한 의지가 이끌어낸 결과라 해도 과 언이 아닙니다.

(참고: Golden Seeds는 여성 기업가들의 역량 강화를 통 해 수익 창출을 추구하고, 그런 여성 기업가들에게 투자 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투자 회사입니다. 특히, 여성이 주 도하는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하는 개인이나 소수의 투자자인 엔젤 투자자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여성 기업가들에게 멘토링, 자금, 기타 자원 등을 지원하여 기 업의 시작과 성장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Murphy 여사의 리더십 아래 Golden Seeds 뉴저지 지 부는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뉴저지 지부는 재정적 지원 뿐 아니라 기업가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숙련 된 전문가로부터 귀중한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월별 미팅 시간도 제공하여 기업가들의 네트워크 플랫폼이 되었습니 다. 월별 사무실 대면 미팅을 통하여 참여한 전문가들은 각 기업가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수 있게 되었고, 구체적 인 아이디어, 네트워크에 유용한 연락처 및 추천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협력적 접근 방식은 성공 한 기업가가 다른 기업가를 지원하고 멘토링 함으로써 지 원과 지식 공유의 선순환을 통해 환원하는 생산적 생태계 를 조성합니다.

이러한 여성 주도 기업의 육성은 뉴저지 전역의 경제 성 장을 촉진하고 여성 기업가를 위한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 니다. 특히, 여성과 minority 투자자에 대한 엔젤 투자자 (스타트업 초기 투자자)의 세액 공제 총액을 2,500만 달 러에서 3,000만 달러로 늘려 뉴저지 엔젤 투자자의 세 금 공제 프로그램을 확대하였습니다. 이러한 제도는 유망 벤처 기업의 성장을 독려하기 위한 정책으로, 이미 괄목 할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현재 Angel of the Golden Seeds의 자금 지원을 받아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세 회사의 성공이 그 증거일 것입니다. 이러한 놀라운 성과는 뉴저지주의 기업 생태계가 아직 개발되지 않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준 것입니다.


•여성의 리더십과 의사 결정권 확대

Tammy Murphy 여사는 여성의 리더십과 의사 결정 직책에 대한 참여의 힘을 굳게 믿습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여성이 이끄는 최고 경영진으로 구성된 조직이 그렇지 않은 조직보다 더 행복할 뿐만 아니라 더 성공적이며 투자 수익률도 높다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여성 리더십의 탁월한 조직력과 효과적인 전략 수립 능력이 조직의 성공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로 기여했음이 입증된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들을 바탕으로 Murphy 여사는 여성들의 리더십을 장려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메커니즘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뉴저지 주정부의 지원과 격려

공동의 노력과 지속적인 이니셔티브를 통해 Murphy 여사는 뉴저지에 여성 주도의 사업체가 급증하고 기업가에게 기회가 확대되는 미래를 구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미래를 구상할 수 있는 것은 뉴저지 주정부의 지속적 지원과 격려 덕분임을 재차 표명하며 뉴저지 주정부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한인 지역 사회와의 적극 소통을 위해 맘앤아이 인터뷰에 기꺼이 응해주신 Tammy Murphy 여사. Murphy 행정부가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는 “기후 변화의 위기에 따른 교육 정책 변화, 사회적 포용성, 여성 기업인 확대, 여성 리더십 강화” 등의 이니셔티브는 결코 쉬운 현안들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그러한 Murphy 행정부의 이니셔티브에 대한 그녀의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지원은 가시적인 결과들을 이루어 내었고, 우리에게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담은 한인을 포함한 아시안 지역 사회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그녀의 믿음과 비전을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었던 특별한 기회였으며, 동시에 우리 한인 지역 사회의 역할과 비전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